스포일러 주의!

 

 

레이튼교수VS역전재판을 클리어했다

분량이 예상한것보다 길어서 시간이 많이 걸렸다

서장,제1장~9장,종장 이렇게 총 11장으로 구성되어있고

서장은 각자의 시스템 (레이튼 시스템, 역재 시스템)의 튜토리얼 같은거라 서장치고는 길다.

 

 

보더랜드를 한창 하는중이라 파일 이름이 말리완ㅋㅋㅋㅋㅋ

 

 

총 플레이타임 28시간 51분..이라지만 실제로는 한 32~33시간정도일듯.

뭐 하나라도 빼먹고 살펴보지 못하면 참을수 없고 퀴즈 점수라도 깎아먹으면 껐다가 다시 켜서 한번에 맞추면서 모든 점수를 모아야 하는 강박증을 갖고있기때문에

싹싹 뒤져보고 모으고 퀴즈도 일단 풀어보고 틀리면 껐다가 다시켜서 하고 그랬다.

변호력도 한개당 50점이기때문에 이것도 5개 풀인 상태로 클리어 하느라고 여러번 껐다 켰다ㅋ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간단한 총평

 

난이도도 쉬운편이고 분량도 길고 그래픽, 사운드, 게임성 등등 전체적으로 만족스럽다.

전혀 다른 분위기의 두 게임을 적절하게 콜라보레이션 한 작품으로 각각의 게임의 팬들도 만족할만한 퀄리티다.

스토리가 초반에 비해서 후반에 힘이 빠지는게 좀 아쉬운 부분.

두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해볼만한 게임이고, 어느 한쪽만을 알거나 둘다 잘 몰라도 쉽기때문에 할만하고 게임 자체로도 재미있다.

어떻게 보면 각각의 게임의 입문용으로 볼수도 있을듯.

 

아래는 길어져서 + 스포일러 예방할겸 접어둠

 

 

 

 

 

+

 

 

스페셜 갤러리에 있는 레이튼 버젼 나루호도+마요이와

역재 버젼 레이튼+루크.

인상에 남아서 올려봄. 화질이 저질이긴 하지만..ㅋㅋ

게임 개발 중에 레이튼 시점이면 캐릭터들이 다 레이튼 버젼으로,

역재 시점이면 다 역재 버젼으로 바뀌는 아이디어가 있었다는데 그때 그려진 일러스트라고 한다.

역재버젼 레이튼교수와 루크가 매우 맘에들어서 엎어진게 좀 아쉽다ㅋㅋㅋㅋ

근데 왜 레이튼 버젼일땐 레이튼 교수가 더 크고

역재 버젼일땐 나루호도가 더 큰거지?ㅋㅋㅋㅋㅋㅋ원작 주인공 우대 인가??ㅋㅋㅋ

Response : ,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Comments

Site Stats

TOTAL HIT
TODAY HIT
YESTERDAY HIT